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호박씨 효능, 칼로리, 성분, 하루 섭취량 알아보기
    카테고리 없음 2018. 11. 3. 13:16

    열대지방, 그리고 남아메리카가 원산인 호박은 둥글둥글하며 각종 사람에게 좋은 무기질을 포함한 식재료입니다.


    한국에서 재배하는 대다수의 호박은 중앙아메리카, 멕시코 남부가 원산지인 동양계 호박외에 3종이 고르게 분포되어 수확하고 있습니다.



    한국에서 재배하는 호박은 과실(크기)가 큰 편이며, 익으면 황색깔이 되는 것이 특징입니다. 


    국내에서 일반분들이 보시기엔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을 겁니다. 가늘고 길다란 애호박, 그리고 오늘 소개하는 펌프킨(영어) 호박을 말이죠.


    그 호박 중에서 호박씨의 효능, 칼로리, 성분, 하루 섭취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니다.



    한국에서도 몇 년전부터 웰빙 바람과 함께 슈퍼씨앗 이라는 이름으로 몸에 좋은 푸드중에서 호박씨에 대해 화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.


    시골에서 자주 보거나 장터에서도 보는 호박씨의 효능에 대해 일단 알아 봅시다.





    1. 호박씨 효능


    - 암 걸릴 확률 감소.


    독일 암센터에서 연구한 2012년 보고서에 따르면 호박씨의 리그난 성분 섭취로 폐경 이후의 여성 유방암의 발병률을 크게 낮추는 것을 보고.


    - 전립선 건강.


    2009 년 한국 상명대학교 연구중 1400 명의 전립선 비대증 환자에게 1년간 호박씨 오일을 섭취하게 했습니다.


    그 결과 전립선 비대증 환자의 증상이 완화된 것을 보고했습니다.



    - 심장 튼튼.


    1997 년 킹사우드 대학에서 진행된 보고서에 따르면, 호박씨에 포함된 마그네슘, 아연, 불포화지방산은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.


    2011 년 진행된 서인도제도 대학교에서 나온 보고서에선 폐경기 여성 35명에게 섭취시킨 결과 혈압 7% 하락, 콜레스테롤 수치 16% 가 감소했습니다.





    - 남성 불임 향상.


    호박씨의 아연 함량으로 인해 남성의 정자의 질이 향상 되는 것을 확인. 2012년 이집트 연구에서 호박씨는 테스토스테론 수치 조절에 관여하여 남성의 생식기 건강 향상을 입증했습니다.



    - 수면 개선.


    호박씨에 함유된 트립토판은 수면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아미노산입니다. 또한 함유된 마그네슘도 숙면을 취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.



    2. 호박씨 칼로리


    호박씨로 다이어트 한다는 분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? 의외로 호박씨 칼로리는 높은 편입니다. 호박씨 칼로리는 100g 당 574kal 입니다.





    3. 호박씨 성분


    100g 기준입니다.


    - 탄수화물 : 5.34g

    - 단백질 : 35.35g

    - 지방 : 48.18g

    - 당류 : 0g

    - 콜레스테레롤 : 0g

    - 포화지방산 : 8.18g


    호박씨 성분을 보면 알겠지만, 당류와 콜레스테레롤이 제로입니다. 이 점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.



    4. 호박씨 부작용, 하루 섭취량


    당연하게도 원푸드 식사, 즉 아무리 좋은 식재료나 음식이라고 해도 하루 섭취량을 넘으면 몸에 이상 반응이 오게 됩니다.


    특히 호박씨 부작용은 위에서 설명한대로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, 반드시 적당량을 먹어야 하는데요, 이는 하루 섭취량 권장량이 20~25g 이기 때문입니다.


    다이어트 하는 분들이라면 호박씨를 많이 드시면 안됩니다.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